Ⅰ. 서론
19세기의 미술은 수많은 유파들의 양식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사라지는 양상으로 전개되었다. 신고전주의, 낭만주의, 사실주의, 인상주의, 후기 인상주의, 상징주의 등 당시 서양미술은 격변의 시기라고 볼 수 있는데 특히 인상주의는 색채와 형태를 자유롭게 구사하며 색채를 사용해 기존
읽기에 조언을 해주었고, 옥스퍼드에서 알려져 있지 않던 상징주의나 모더니즘 전통의 많은 책들, 샤를 보들레르, 폴 베를렌, 스테판 말라르메 등의 작품을 소개해 주었다(포크너는 독학으로 프랑스어를 읽을 수 있었음). 그는 또한 오스카 와일드, 제임스 조이스, T.S.엘리엇, 콘래드 에이컨의 글도 읽었
손 기호는 음계 안에서 음들 간의 선율관계를 나타내 주고 있다.
예를 들자면 도, 미, 솔 음들은 비교적 안정된 모습을 하고 있고 파는 미를 향해 있으며 시는 도를 향해있다.
- 리듬읽기와 쓰기를 돕기 위해 코다이는 프랑스인 슈베가 쓰던 리듬음절을 수정하여 사용하였다.
<코다이 리듬음절>
대위법적 처리를 보여준다. 푸가가 완성된 형식을 보이는 때에는 엄격한 푸가에 대립되게 아주 자유스럽고 즉흥적인 양식을 뜻하게 된다. 후에 소나타 형식이 중요하게 될 때에는 판타지가 소나타와 묶이게 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, 모차르트의 판타지와 소나타 c단조는 바로 그러한 것 중의 하나이다.